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챌이입니다😃

이케아 룬넨데크RUNNEN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베란다 분위기 전환하기!!


신혼집 첫번째 인테리어로 베란다에 이케아 룬넨데크를 깔았습니다!
처음 베란다를 보자마자 너무 하고싶었던 꿈을 드디어 이뤘네요😆

일단 룬넨데크를 사기위해 집근처 고양 이케아에 갔습니다.

언제나 설레는 이케아 문!

룬넨데크는 9개세트로 24,900원입니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모양도 너무 이쁘네요!

타일 한개의 총면적은 0.81 m²
길이와 폭은 각각 30 cm
두께 2 cm입니다!

https://www.ikea.com/kr/ko/p/runnen-floor-decking-outdoor-light-brown-60400444/

RUNNEN 룬넨 조립마루, 라이트브라운, 0.81 m² - IKEA

RUNNEN 룬넨 조립마루, 라이트브라운, 0.81 m². 테라스나 발코니를 새롭게 꾸며보세요.

www.ikea.com

이케아 공식 사이트에서 타일계산기를 통해 필요한 타일의 수량을 파악해서 가면 좋을거같아요!
(저희는 부족해서 두번다녀왔답니다😂)


타일을 까는법은 그냥 손으로 꾹꾹 눌러서 연결부분을 끼워 주면 됩니다.
편리하긴 하지만 은근 날카로운 부분이 있어 장갑을 꼭끼고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베란다 비포 사진입니다!
이날은 문틀도 페인트를 칠해놓은 상태라 정신이 없네요


끼우다 보면 재미있어서 뚝딱뚝딱 하게 됩니당

공간에 따라 남는 부분에는 타일을 잘라 끼우면 되는데
다만 일반 칼이나 가위로 자르면 매우매우!! 위험하니
반드시! 장갑을 끼시고 니퍼를 이용해 자르셔야합니다⭐️

저희는 베란다에서 커피나 간단한 식사를 즐기기위해
테이블과 의자가 필요했는데요,
그래서 다시 또 이케아에 가서 샀습니다ㅎㅎㅎㅎㅎㅎ

출처 :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이케아 공식홈페이지


바로 이 아이 이케아 아스크홀맨입니다!
테이블과 의자2개에 대략 10만원이라니🤭

그리고 접이식이라 사용하지않을때 보관도 편하고
튼튼해서 안정감도 있더라구요~

조립도 필요없이 펼치기만 하면 끄읕!!😖ㅋㅋㅋㅋ

완성된 베란다의 모습입니다!

데크만 깔았는데도 맨발로 다닐수도 있고,
공간분위기도 완전히 달라지더라구요☺️

아직은 화분도 필요하고 꾸밀게 많지만
첫 셀프인테리어로 아주 대만족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