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명동성당 혼배미사 추첨후기
웨딩날짜와 베뉴 결정!

 

안녕하세요!챌이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명동성당 혼배미사 추첨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앞서 얘기한것처럼 저희는 둘다 천주교 신자이고

성당에서 결혼을 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그러면 다음순서는 언제 어디성당에서 하느냐 일텐데요,

혼배미사로 유명한 성당은

명동성당, 약현성당, 한강성당 등 여러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명동성당을 다니고 있었고

저는 세례도 명동에서 받았기때문에 당연히 명동성당을

1순위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명동성당 혼배미사 추첨은

1년에 두번 상,하반기로 나눠지고

상반기 예식 추첨이 그전해 8-10월정도에 진행됩니당

날짜가 홈페이지에 공지되니 잘살펴서 봐야해요!

올해는 원래 8.27일에 예정되있다가 코로나 거리두기 상향으로 한달후인 9.24일에 진행되었어요!

(둘중에 한명만 가거나 대리인도 가능하지만

저랑 홍이는 연차를 맞춰서 내놓고 함께 다녀왔습니다~!)

언제가도 너무 좋고 이쁜 명동성당✨

준비물은

예비신랑 신부중 한명의 교적증명서와 예약금 50만원(현금!!)을

준비해가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원하는 날짜후보를

여러개 미리 생각해가면 좋을거같아요~

추첨은 2시부터 진행되었는데

저희는 점심을 먹고 커피를 한잔 마실까하여

12시쯤 명동에서 만났어요~

일찍와서 대기하시는 분들도 보였습니다ㅎㅎ긴장...😖

우선 절차를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1. 줄을 선다

(단,선착순은 아니므로 너무 일찍부터 설 필요는 없어요)

2. 준비한 교적증명서에 차례로 번호를 부여받고 입장

3. 순서대로 대성당으로 가서 공 뽑기

(이 공에 쓰여진 번호가 자기 진짜 순번이 됩니다!!)

4. 앞번호부터 원하는 날짜와 시간 고르기

5. 예약금을 내고 예약 확정 !

그러면 사진으로 과정들을 보여드릴게요👀

두시부터 시작이니 한시반쯤 다시 성당으로 갔는데

이미 대성전을 둘러쌀만큼 길게 서 있었어요~

성당 예식을 원하는 예신예랑이 이렇게 많구나 새삼 느낄수 있었습니다🤭

저희도 서둘러 줄을 섰습니당 !

두시부터 직원분들이

교적을 확인하시고 공을 뽑을 예비번호(86번)를

적은 봉투를 나눠주세요!

봉투에는 안내문과 예약증이 들어있습니다~

원래는 대성전으로 입장을 하는데 올해는 코로나 관계로

코스트홀에 거리두기를 하고 앉아서 대기했습니다!

대기하는동안 진행설명도 듣고 예약증도 미리 작성을 합니다~

대기실에서 빔스크린을 통해

추첨이 진행되는 대성전 상황이 중계되는데요

추첨화면이 뜨자 예비신랑들이 나가서 사진을 찍는모습이에요ㅋ.ㅋ

중계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수있게 되어져있어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가족들과도 공유했어요 !

두근두근

이제 진짜 추첨 순서인 공을 뽑으러 !!

ㅎㅎㅎㅎㅎ

평소 나름 추첨운이 좋다고 자부했는데

저희는 102번을 뽑았어요😂😂

앞번호를 뽑은 커플들과 뒷번호를 뽑은 커플들이 희비가 갈리는 순간이였어요ㅎㅎㅎㅎ

명동성당 결혼은

대성전과 파밀리아채플 두곳에서 진행이 되는데

저희는 좀 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결혼을 생각해서

파밀리아 채플에서 하고싶었는데요~

그래도 다행인건 파밀리아채플은 대성당보다는 시간대가 다양하기 때문에 제발 원하는날짜가 남아있길 바라며

다시 대기실로 갑니다😂

대기실에서 추첨 생중계를 보며 대기하다가 10팀씩 뽑으러가는데

드디어 100-110번 추첨하러 대성전으로 갑니다!

다행히 !!

우리번호대가 대성전에 입장할때까지

저희 날짜가 비어있었어요

 

이렇게 22년도 상반기 대성전과 파밀리아채플의

예식가능 날짜와 시간이 쭉붙어있고

가서 원하는 날짜&시간이 비어있으면

예약하면 됩니당!!

저희 바로 앞에서 원하는날이 빠질수있기때문에

마지막까지 긴장했어요

다행히 저희가 원하는 1순위날짜가 비어있어서

22.5.29 파밀리아채플로 예약성공!!❤️

🙌

예약금을 내고 날짜를 확정하고 나왔습니다!

이 날은 날씨며 하늘 다 너무 이쁘더라구요😆

나와서 저희끼리 기념사진도 찍고

추첨의 열기를 식힐겸 성당도 한번 둘러봤어요~

 

이 곳이 저희가 결혼하게 될 파밀리아 채플입니다!

출처 : 명동성당홈페이지

 

평상시에는 내부는 볼 수가 없어서

명동성당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부사진을 첨부할게요!

화이트우드톤의 밝고 따뜻한 느낌이 너무 이쁜것같아요!

출처 : 명동성당홈페이지

 

출처 : 명동성당홈페이지

 

파밀리아 채플은 200명 수용가능하며

혼인준비순서와 자세한 비용등은 공식자료를 첨부하니 참고해주세요~~

성당예식은 상대적으로 정보가 적어서

추첨전에 많이 긴장을 했는데 막상가서보니 직원분들이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잘할수있었어요~

이렇게 결혼날짜와 베뉴도 확정!!

저 명동성당 5월의 예비신부가 되었습니다...!!🙏🏻🤍